MP3 URL donwloed
MP3 URL 을 주소창에 붙여넣으면 windowsplayer 로 download 되면서 play됩니다 이때 저장되는 공간이 바로
C:\Documents and Settings\자기컴퓨터이름\Local Settings\Temporary Internet Files 요곳입니다
virtualDub 의 동영상 편집정보
virtualDub 의 비디오 (가능)
확장자 : AVI
virtualDub 의 오디오 (가능)
MPEG Audio Layer 3(CBR)
MPEG Audio Layer 3(VBR)
direct steam copy(인코딩안하고 컴퓨터에 다이렉트로 오디오를 카피)
동영상 회전
Alt+J "파일정보" 에서 확인하세요
(해상도) (FPS)
Width , Height , Frame rate
FPS 40 (미만)
해상도 800(미만)x600(미만)
으로 설정해야 플레이어에서 화면 돌리기(90_180_반전)가 가능하구요
그 이상의 해상도,FPS 에서는
"인코딩" 으로 동영상을 한번더 편집해 줘야 반전이 가능합니다 ^^
각각 플레이어마다 지원하는 영역이 다릅니다
플레이어를 바꾸는걸 추천드립니다
youTube 꽉찬 해상도
유투브엔 최적화 화면이 없다
원본비율 그대로 거의 가능하다
꽉찬 화면으로 하고 싶다면
640x360 요거다
유투브 버퍼링 없애기!
네트워크 연결 설정
인터넷 프로토콜(TCP/IP)
DNS 서버 주소를
기본 8 . 8 . 8 . 8
보조 8 . 8 . 4 . 4
해주시구 재부팅하시면 버퍼링 없이 재생됩니다
장점이 있으면 단점도 있는법!
단점! = 국내 인터넷 속도가 느려집니다 ㅡㅅㅡ 눈으로 체감할 정도니 후덜덜이져
유투브 사용할때만 저렇게 주시구 국내 사이트 사용하실경우 다시 자동설정으로 바꾸신후 "재부팅"
AC3 오디오 코덱
AC3 오디오 인코딩 코덱 찾다가 날새는줄 알았다
우연히 듣게된 AC3ACM <-- 요거 이게 바로
AC3 오디오 인코딩 코덱 이였다...OTL
AC3 코덱은 디코더고 인코딩 코덱명칭은 AC3ACM <-- 요거다
%구하기
%를 구할때는 비교가 되는 뭔가가 있어야 한다... 6%이다 100%를 구해라..이건 틀린거...
1월달 3000원을 벌었다
2월달 2500원을 벌었다
총 몇퍼센트를 벌었는가!?
(3000원 / 2500원) X 100% = 120% + 증가
↑(내가 원하는가격,월달,증가,감소)
(2500원 / 3000원) X 100% = 80% - 감소
3000원 = 1월달 = 120% = (120% - 100%) = 20% 증가와 같다
↑(원가,기본)
2500원 = 2월달 = 80% = (80% - 100%) = -20% 감소와 같다
3000원 - 2500원 = 500원 / 2 = 250원
(내가 착각한게 있는거 같다 3000 <-> 2500 둘 사이의 %를 구한거다
그러니 20% 상승이라함은두사이의 20% 상승이란 말이지 0 에서 20% 상승이란 말이 아니다! 으흐흐 좋았어 말 잘하는데)
3000 - 2500 = 500 / 2 = 250원
120%- 80% = 40%/ 2 = 20%
100% = [3000원 - 250원] [2500원 + 250원] = 2750원 (둘사이의 100% 이다 , 2500원과 3000원 관계의 100%이다)
6%일때 22.4mb 용량이다 그럼 100%일때의 용량은!?
22.4 / 6% = 3.73333....(1% 용량)
3.73333... X 100 = 373.333...(반올림)
100% 용량은 = 373 MB
24개의 카드중 랜덤으로 30개의 그림이 나온다 이때 내가 원하는 1개의 그림을 얻을 확률은!?
24개 X 30개 = 720개 = 1/720 = 0.1388...%(간단)
( 가 지 수 ) ↑ (내가 원하는 1개!)
24개, 1/24 = 4.166...
30개, 1/30 = 3.333...
(4.166...% X 3.333...%) = 13.88...% / 100 = 0.1388...%(왜이렇게 되지!? ㅠㅠ)
가 지 수 ↑ (내가 원하는 1개)
↑ 요걸 왜 하는지 모르겠음
↑ (아하 알았다 ㅡㅅㅡ 위에 보면 1/720 이잖아 1 = 100%를 말하는거임!)
↑ (그니까 요렇게됨!? 식을 빼먹으면 좆되는구나)
2010년 8월 29일 작성... 위에 글로부터 수일후...
나는 생각했다 5000원에 60%는 얼마를 때줘야 하는가..? 순간난 멈칫했다..기본식을 모르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는 보드판에 끄적여 보았다
일반숫자,돈,자연수는
그 상태로 %를 나누면 알수없는 값이 되버린다
5000 / 60% = 83.333...
이건 내가 원하는 답이 아니다... 애시당초 난 왜 이것을 나누었을까!? 60%는 5000원 보다 낮아야 하기 때문에 나눈것이다
하지만 이건 뭔가 잘못됬다는걸 느낀다...
그래서 난 생각했다....
(5000 x 60%) / 100% = 3000원 내가 원하는 가격이다 뭔가 이상하다 ㅡㅡ; 이게 기본식인건 맞는거 같은데 약간 바꿔보자
(5000 / 100%) x 60% = 3000원 둘다 맞지만 뭔가가 걸린다 ㅡㅡ;
60% , 200% 를 대입해보고 내가 이해한걸 설명해보자
자연수는 %로 바꾸기 위해 100 이란수로 나누어야한다 <- 요건 솔직히 이유를 모른다 %를 만든사람의 설명을 들어보자 ㅜㅜ
x 60% 는 내가 구하고자 하는 값을 표현한다 설명 끝
vegas 인코딩 주의사항
베가스는 편집 프로그램이다
화면에 그림을 넣고 로고를 넣고 글을 쓰고 할수가 있다
여기서 조심해야할점은 지금 편집 하고 있는 화면 그대로를 인코딩 해버린다는 점이다
무슨말인지 이해를 못했다고?
원본이 블루레이급 화질인데 보여지는건 8bit 짜리 화면이란 소리다 이걸 수정안하고 인코딩 해버리면
블루레이급 화질이 저화질로 바뀌면서 인코딩 되는것이다 용량은 똑같은데
---------------------
Project Prperties(ALT+ENTER)
에서 핏셀 포멧을 원본과 동일하게 주자
동영상 용량 안줄때 필독!
오늘은 DVD 판 영화나 애니를 인코딩 하는데
원본 용량과 별차이없어 줄지를 않았다
화면 비율도 줄이고 프레임도 줄이고 비트레이도 줄였는데..ㅜㅜ
이상하게 생각한 난
KMPLAYER 에서 파일 정보보기로 파일 정보를 보고 깨달았다
video size 60%
strem size 40%
처음엔 무슨 소리인지 몰랐지만 알게 되었다
전체 용량 100% 에서
비디오가 차지하는 용량이 60%
소리가 차지하는 용량이 40% 라는것이다
대부분 DVD 용량은 4.9G , 2.0G 가 많다
근데 인코딩후 용량이 844메가 였다
퍼센테이지로 비디오 용량만 따져보자
844 x 0.6 = 506.4
844 x 0.4 = 337.6
PCM 사운드 즉 컴퓨터 에서 그대로 녹음 하는걸 말하는거 같다 이걸로 하니
사운드 용량이 장난 아니였다 그래서
다른 사운드 인코딩 으로 인코딩 하니
비디오 96%
사운드 4%
486mb 정도로 줄어들었다
ㅎㅎㅎ
인코딩시 용량 줄이는 요소
해상도(123x123) , FPS<프레임은 용량과 상관없다> , 비트레이트(화질) , 소리용량
이것으로 당신도 최소의 용량으로 최대의 화질을 볼수 있을것이다
눈으로 보는 FPS
FPS 초당 움직이는 그림(장)수를 말한다
1초는 어떻게 만들어 질까?
0.1초가 10개 모여서?
1분은 몇초? 60초
1시간은 몇분? 60분
여기서 보면 알수있듯이 60이라는 특정한 수가 튀어나온다
1초는 몇장? 60장
1초를 계산할때 0.1 을10개 즉 0.01 100개가 모여야 1초가 되는것같이 보이는데
위에 보면 알수있듯이 1분은 100초가 아니라 60초이다
눈으로 보는 자연스러운 프레임(FPS)수는 60 fps 이다
동영상 같이 인간의 눈으로 다른 사물을 영상을 통해 보는듯한 설정에서 30fps 을 많이 쓴다
60fps 절반인 30fps 0,02초 마다 그림 한장씩 들어간다
그래서 동영상을 인코딩할때 30fps 눈으로 보기 적당하면서 용량도 적당한걸 택하고 있는거 같다
애니메이션은 말 그대로 그림이라 24~5fps 가 가장 적절하다
잡소리가 길었다 초당 fps 나누다 보니 1초가 60장이 되어버렸다.. 솔직히 나도 잘 모른다
눈 으로 보는 fps 는 60 최고
눈 으로 보는 fps 는 30 평균
눈 으로 보는 fps 애니는 24~5가 평균
fps가 90 이라면 어떻게 되냐고? 초고속카메라 처럼 약간 느리게 보이지 않을까?
아니면 60fps만 사용하고 나머지 30fps은 용량만 잡아먹는 식충이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SPH-W2900 동영상 인코딩 완벽설정
비트레이트값은 (320x240)x(15Fps)x(0.1) = 115k
115는 그림한장 비트레이값이구 동적움직임을 표현하려면 2~3배를 곱하면됨 115 x 3배 = 345 ~400
3배 정도하면 보는데 문제는 없고 2배 정도하면 약간 거슬리고 1배로 하면 볼때 화면 쓸림현상이 쫌 있음
용량제한은 80이하 라고 말들을 하는데 전 40MB 이상 써본적이 없으니 주의해 주세요
나머지 값은 화면에 나와있는 그대로 해주시면 됩니다.
용어정리.
* 코덱
동영상 파일은 음성과 영상 데이터로 이루어 지며, 파일의 크기를 줄이기 위해서 이 데이터를
압축하여서 저장하게 됩니다. ( 압축을 하지 않을 경우 최대 100배 정도 파일 크기가 커집니다. )
인코딩시 압축(COding)을 하고, 재생시 압축을 푸는(DECoding) 모듈을 합쳐서 코덱(CODEC)이라고 부릅니다.
영상 코덱은 MPEG4, XVID, DIVX, WMV 등이 많이 사용되며, 음성 코덱은 MP3,WMV,AAC 등이
보통 많이 사용됩니다.
* 비트레이트
동영상 인코딩시 사용되는 압축 방식은 손실압축입니다. 데이타의 양은 줄어들지만 원본의 데이타를 100% 보존하는것이 아니라 손실시키면서 줄이는 방식이므로 압축을 많이 할수록 화질/음질이 많이 떨어지게 됩니다.
비트레이트는 1초간의 영상/음성을 얼마만큼의 데이타를 차지하게 압축을 할것인지를 지정하는 단위 입니다.
비트레이트가 높을수록 압축율이 떨어지면서 화질/음질이 좋게 되고 비트레이트가 낮으면 인코딩된 파일의 크기는 줄어들지만 그만큼 화질/음질도 나빠지게 됩니다.
비트레이트의 정확한 단위는 BITS PER SECOND 이며 8BIT 는 1BYTE 이므로 800kbps 로 인코딩
된 동영상은 재생시간 1초당 100kbytes 의 크기를 가지게 됩니다.
* 키프레임
초기의 영상 코덱은 화면 한장 한장을 jpeg 처럼 이미지 파일로 압축하여 저장하는 방식을 사용 하였습니다.
이런방식은 구현하기 매우 쉽다는 장점이 있지만, 화면이 전혀 움직이지 않는 경우에도 많은 데이타를 사용하여야 하기 때문에 압축율을 높이기가 쉽지 않게 됩니다.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서 mpeg 코덱부터는 영상의 변화율을 감지하여서 변화된 부분의 데이타만을 저장하는 방식으로 압축 효율을 높이기 시작하였습니다.
이러한 방식의 문제점은, 데이타가 화면의 변화된 내용만을 담고 있으므로 동영상 재생시 중간으로
점프하고자 할 경우 처리가 매우 어려워 지기 때문에 중간 중간에 키프레임이라는 영상의 모든 정보를 가지고 있는 부분을 만들어 두는 방식을 사용하게 됩니다.
보통의 경우 키프레임은 5~10초에 하나씩 만들게 되며 특수한 경우 1초 정도로 짧게 설정하여야 할
경우도 있습니다.
( 키프레임의 짧게 설정하면 탐색시 유리하지만, 용량대비 화질이 나빠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
*프레임
1초당 사용되는 그림장수
동영상 30fps 사용 애니는 25fps
원본이 30fps 인데 25fps로 설정하면 화면이 끊겨 보일수있다 그대신용량단축
방문자 지역 표시기
http://www.revolvermaps.com/ 세계지도
그냥 참고내용
원판불변의 법칙은 ㅡㅡ; 당연히 존재한다
원판보다 높은 수치 줘봤자 그얼굴이 샤방샤방 바뀌진 않는다
<여자는 성형수술로 바뀐다 ㅡㅡ;>
원판이 25fps인 영화 라면 30fps 를 줘봤자 25fps 만큼만 보여준다
나머지 5fps는 용량만 차지할뿐
<인코딩 하는 이유 용량을 줄이면서 원본과 비슷한 화질로 감상하기 위해>
640x480 (해상도) = 307,200 bits(비트레이트)
307,200 (비트레이트) x (프레임수fps) / 10 (시간/초) = A
(비트레이트 / 화질)
비트레이트 는 흔히 말하는 화질을 영어로 솰라솰라 써놓은거 같다
(프레임수fps)
동영상에 1초당 사용된 그림 장수 25fps,30fps...기타등등
(시간/초)
화면의 크기 640x480 의 (프레임수fps) 중에 한장면 즉 정지화면 동영상
1초구분법은 0.1초를 한화면이라 가정 +10 하면 1초가됨
간략화...
307,200 x 25fps x 0.1 = 768000 bits
= 768 kbits (비트레이트) 평균값
(fps 응용)
애니메이션은 640x480 에 25fps(24.97fps)
307,200 x 25fps x 0.1 = 768000 bits
= 768 kbits (비트레이트) 평균값
영화,동영상은 640x480 에 30fps(29.97fps)
307,200 x 30fps x 0.1 = 921600 bits
= 921.6 kbits (비트레이) 소수는 취급안하니 올려주자
= 922 kbits
사이즈 별로 평균(비트레이값)을 구하는 방법이고 말했듯이 한장의 그림을 계산한것이다 (애니메이션!)
동적인 영화나 동영상은 이것보다 더 많이 줘야한다 얼마를 줄지는 생각중이다 ㅡㅅㅡ;;
(비율 과 해상도 구하기 응용)
640x480 = 640 / 480 = 1.33...
1.33 = 4:3
1.618 = 황금비율
낮은수 = 480
높은수 = 640(높은수는 구할때 쓸수없다)
(360은 내가 임의로 480보다 낮은 숫자중 정한것이다 님들도 맘데로 정하삼)
비율만들기 = 360(낮은수) x (비율)1.618 = 582.48
(a) x 360
a = 582(근사값)
원판 불변의 법칙 (원판)1000 x 500 = 776 x 480 = 1024 x 720
원판보다 축소해서 만들자 (원판과 동일해도 무관하다)
☆ 물론 예외도 존재한다 특정한 구역에 무척이나 화려한 그래픽과 연출 빠른 장면이 존재할경우
화질이 변할수도 있다 그런 동영상,애니는 평균값보다 높게 줘서 변질을 막아야한다
640x480 30fps 기준 (실제영상과 비슷한 퀄리티)
아 물론 원판이 5000kbps 넘고 있을때를 가정한거임 원판은 변하지 않음
애니평균값 = 2000kbps 영화평균값 = 3000kbps ~ 4000kbps
애니평균값 = 2배 영화평균값 = 3~4배
평균값으로 해도 보는데 지장은 없는데 잔상이 남는다 영화같은건 2배로 해도 화면이 뿌옇게 변한다
근데 아무리 애를 써봐도 원판에서 인코딩 하는것이기 때문에 원판보다 못한건 사실이다
화면비율대비 최적화된 화질과 용량을 찾고자 노력한 결과물이라고 생각하자
동영상 크기 변경시 비율유지 방법
준비물 : 계산기
640x480 (둘을 나눠서 비율을 구함)
계산
640/480=1.333...(비율 1.333...)
1.333... x (원하는 y축) = x축
원본과 똑같은 비율의 완성
다음팟 고화질 업로드
비디오 형식 : FLV (플래시 비디오)
비디오 포멧 : h.263 (flash video1)
오디오 포멧 : MPEG Audio Layer 3(CBR)
MPEG Audio Layer 3(VBR)
하면 좋은점 : 다음팟자체 인코딩을 거치지 않고
바로 업로드 되기때문에 500MB 내에서
(비트레이트,화질) 좋게 조절해 주면 고화질을 볼수있다
안하면 나쁜점 : 다음팟 자체 인코딩 FLV 형식으로 교체
(비트레이트,화질) 1000kbps 로 강제 조절
오디오포멧도 mpeg audio layer3 로 강제 변환 되어
1000kbps 이상의 화질 감상이 불가능
마지막 해야할것
수정후 확인 누르고 다시 고급 옵션 들어가면 초기화 되니
한번 설정후 미리보기 확인후 바로 인코딩
설정할때마다 초기화 되니 마지막으로 저걸 꼭 해줘야한다
고급옵션 설명 링크
http://forum.videohelp.com/threads/277807-Useful-FFmpeg-Syntax-Examples
++ 추가사항
비트레이트 관련 끊김현상
비트레이트가 2000 kbps 를 넘어가면 끊김 현상이 자주 발생한다
이유는 유투브 처럼 파일을 불러오는 것인데 이게.. 느리다 2000K 허용량을 넘어가면 뚝뚝 끊김 현상이 발생하고
그래도 계속 재생시키면 버퍼링이 아닌 화면깨짐 현상과 스킵을 해버린다 특히 빠른 장면에선 1만kbps 까지 나오기 때문에 빠른 동영상은 더욱 끊길수있다
고화질 영상을 제대로 감상하기 위해선 재생파일을 일시정지 상태로 바꿔놓고 어느정도 로드 될때까지 기다려 줘야한다
'info'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음성선택 (더빙 동영상에 입히기) (0) | 2011.02.21 |
---|---|
군번 조회 (0) | 2011.02.21 |
MKV 동영상 자막 (첨부 , 병합 , 합치기) (0) | 2011.02.15 |
일본게임 실행 에러 오류 해결방법 (11) | 2011.02.14 |
배치파일 bat 파일 만들기 TEST (0) | 2011.02.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