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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obe flash cs5 (ver3.0) 간단한 명령들

정식으로 책사서 배운게 아니라 그냥 만지작 거리면서 터득한거라 느낀점을 얘기해 드리겠음

첫번째 난 동영상을 볼꺼다! , 난 마우스를 클릭할꺼다!   - 메인설정이 필요함

두번째 난 명령을 실행할꺼다!  - 명령을 제작하는 방을 만든다 {  내방~  }

세번째 넌 멈춰, 넌 재생해, 넌 사진불러와 , 넌 인터넷창 띄워!  - 자잘한 명령어들을 입력하는것


(예제)
버튼인스턴트이름.addEventListener(MouseEvent.CLICK, mcClick);    <--첫번째!

function mcClick(e:MouseEvent):void      <--두번째!
{
 navigateToURL(new URLRequest("링크"));     <--세번째! (참고로 인터넷 링크띄우기)
}



//만약 로고 같은거 만들때 allowfullscreen="true" wmode="transparent" <-- 팝업창뜸 안만들꺼면 맘데로 써도됨

//화면비율 4개중 하나만 ㅡㅡ+ 중복 안됨

 stage.scaleMode = StageScaleMode.EXACT_FIT; 

     (화면크기에따라 비율이 변합니다 꽉찬화면)

 stage.scaleMode = StageScaleMode.SHOW_ALL;

     (가로세로중 하나라도 꽉차면 비율확장을 그만두고 보여줌) 

 stage.scaleMode = StageScaleMode.NO_BORDER;

     (가로세로 모두찰때까지 비율대로 커짐 비율이 한쪽으로 기울어 있으면 그 긴쪽은 짤린다는말)

 stage.scaleMode = StageScaleMode.NO_SCALE;

     (원본비율 유지합니다 플레이어나 화면이 원본보다 작으면 내용이 짤릴수 있습니다)

 

출처:scaleMode

 

//(로고)버튼URL 만들기

버튼인스턴트이름.addEventListener(MouseEvent.CLICK, mcClick);
function mcClick(e:MouseEvent):void
{
 navigateToURL(new URLRequest("링크"));
}
//만약 더 만들고 싶으면 버튼인스턴트를 하나더 만들고 이름만 바꿔서 입력하면된다

//참고용 navigateToURL(new URLRequest("링크"),"_blank"); (_blank 새창&현제창 바꿀수있음 링크태그참조)

//로고 클릭시 재생그만둔다

logo.addEventListener(MouseEvent.CLICK, mcClick);
function mcClick(e:MouseEvent):void
{
        if(k.playing)
        {
                k.pause();
        }else{
                k.pause();
        }

 { 
 navigateToURL(new URLRequest("http://123.com"),"
_blank"); 
}}

//아직 용어나 그런건 잘 모르겠지만 3단계중 맨 마지막 하청인 조건문인거 같다

//로고만들기처럼 주소만 명령인데 저기에 조건문으로 플레이 할껀지 말껀지를 결정할수도있다

//참고하자... 로고 만들때 유용하다 이것때문에 꾀 해매었음 (전문적으로 배우는게 아니니 감으로 찾아냄)

 

//왼쪽클릭 [재생/일시정지]

import fl.video.FLVPlayback;

bt.addEventListener(MouseEvent.CLICK, _click);
function _click(e:MouseEvent):void
{
if (k.playing == true)  // true false 는 == 붙여준다
{
  k.pause();
} else {
  k.play();
}

}


//오른쪽 클릭시 [재생/일시정지] 버튼생성

//필수

var myContextMenu:ContextMenu = new ContextMenu();

myContextMenu.hideBuiltInItems();

//기본옵션을 숨기기
this.contextMenu = myContextMenu;

//오른쪽마우스 이벤트

//--------------------------------------------------------------

//+옵션 [주소링크] (두개를 비슷한 함수 위치에 혼합하면된다)

var myItem1:ContextMenuItem = new ContextMenuItem("주소링크");
myItem1.addEventListener(ContextMenuEvent.MENU_ITEM_SELECT, function 납치(e:ContextMenuEvent):void {navigateToURL(new URLRequest("http://www.naver.com"))});
myContextMenu.customItems.push(myItem1);

//---------------------------------------------------------------
//+옵션 [전체화면] (두개의 비슷한 함수 위치에 혼합하면된다)

var myItem2:ContextMenuItem = new ContextMenuItem("전체화면");

myItem2.addEventListener(ContextMenuEvent.MENU_ITEM_SELECT, sorry);

myContextMenu.customItems.push(myItem2);

function sorry(e:ContextMenuEvent):void
{
stage.displayState = StageDisplayState.FULL_SCREEN;
}

//function이 실행부분 sorry는 핸들러라는데 이름같은거

//----------------------------------------------------------------
//+옵션 [재생/정지] (버튼만들기)

var myItem2:ContextMenuItem = new ContextMenuItem("재생/정지");

//메뉴생성
myItem2.addEventListener(ContextMenuEvent.MENU_ITEM_SELECT, playAndStopHandler);

//메뉴의 레시피정의
myContextMenu.customItems.push(myItem2);

//메뉴그룹
function playAndStopHandler(e:ContextMenuEvent):void
{
        if(k.playing)
        {
                k.pause();
        }else{
                k.play();
        }
}

//-----------------------------------------------------------------

//그냥 문자만 넣기 (순차적으로 위에부터 배열된다) A1은 선언같은거니 2번째껀 A2 이런식

var A1:ContextMenuItem = new ContextMenuItem("하고싶은말");

myContextMenu.customItems.push(A1);

//----------------------------------------------------------------- 

 

//무한반복 만들기

//1번째

import fl.video.VideoEvent;

k.autoRewind = true;

k.addEventListener(fl.video.VideoEvent.REWIND, _rewind);

function _rewind(e:fl.video.VideoEvent):void
{
        trace("완료");
        MovieClip(this.root).k.play();
}

//2번째
import fl.video.VideoEvent; 
k.addEventListener(fl.video.VideoEvent.COMPLETE, _complete1);
function _complete1(e:fl.video.VideoEvent):void  
{
 k.play();
}

 

//연속플짤 만들기

 

var ㅂㅂ:Boolean = false;
var ㅇㅇ:Boolean = true;

//

import fl.video.VideoEvent;
//비디오 이벤트를 불러오는거에요
var _Array:Array = [
                                "flv주소"

                                      
                                ];
//"flv주소", <-콤마로 연결 마지막 주소엔 콤마X "Flv주소"
var i:int = 0;
var l:int = _Array.length;
//위에 영상 배열의 길이를 뽑아내는 거에요
mov1.addEventListener(fl.video.VideoEvent.COMPLETE, _complete1);
//mov1,mov2각각 플레이어화면의 인스턴스 이름

mov2.addEventListener(fl.video.VideoEvent.COMPLETE, _complete2);
//각각 할당된 영상이 끝나면 특정한 함수가 실행되도록 이벤트리스너를 달아줘야해요
mov1.load(_Array[i+1]);
mov2.play(_Array[i]);
mov1.visible = false;
mov2.visible = true;
//_Array[i+1]을 먼저 로드해서 플레이 시키면 틈을 약간 줄일수 있어요
//그리고 배열에서 [0]은 첫번째 원소, [1]은 두번째 원소라는거 주의해 주세요
function _complete1(e:fl.video.VideoEvent):void
{
        i++;
        trace(i);
        mov1.load(_Array[i+1]);
//역시 먼저로드를 해요
        mov1.visible = false;
//끝났는데 보이면 안되죠
        mov2.play();
//그리고 다른걸 재생시켜요
        mov2.visible = true;
//다른건 보여야 되죠
        if (i == l)
//만약 영상이 끝났을경우를 위해 달아주는거에요
        {
                trace("끝");
                i=0;
//처음으로 돌리는거에요
                mov2.play(_Array[i]);
//i가 0이라 했으니 첫번째 주소를 플레이해요
                mov1.load(_Array[i+1]);
//다른건 두번째 영상을 준비하고요
                mov1.visible = false;
                mov2.visible = true;
//그다음 보이는 걸 설정해줘요
        }
        else if (i == l-1)
//이건 영상이 끝나기전 부분을 위해 달아줘요
//왜냐하면 저 위대로만 놓으면 끝나고 나서 잠깐 중간영상이 보일수 있기 때문이에요
        {
                mov1.load(_Array[0]);
                mov2.play(_Array[i]);
                mov1.visible = false;
                mov2.visible = true;       
        }ㅂㅂ = false;
}

function _complete2(e:fl.video.VideoEvent):void
{
        i++;
        mov2.load(_Array[i+1]);
        mov1.play();
        mov2.visible = false;
        mov1.visible = true;
        trace(i);
        if (i == l)
        {
                trace("끝");
                i=0;
                mov1.play(_Array[i]);
                mov2.load(_Array[i+1]);
                mov2.visible = false;
                mov1.visible = true;
        }
        else if (i == l-1)
        {
                mov2.load(_Array[0]);
                mov1.play(_Array[i]);
                mov2.visible = false;
                mov1.visible = true;       
        }ㅂㅂ = true;
}
//이것은 마찬가지니까 설명을 안할께요


var myItem1:ContextMenuItem = new ContextMenuItem("제작자보러가기");
var menuItem:ContextMenuItem = new ContextMenuItem("▶ll");

//"▶ll""제작자보러가기"이부분을 자기가 원하는데로
myItem1.addEventListener(ContextMenuEvent.MENU_ITEM_SELECT, openLink);
menuItem.addEventListener(ContextMenuEvent.MENU_ITEM_SELECT, 재생정지);

 

var customContextMenu:ContextMenu = new ContextMenu();
customContextMenu.hideBuiltInItems();


customContextMenu.customItems.push(myItem1, menuItem);

this.contextMenu = customContextMenu;

function openLink(e:ContextMenuEvent):void{
navigateToURL(new URLRequest("http://gallog.dcinside.com/fanatic123"));
};

//주소만 바꿔주면 링크주소바뀜

import fl.video.VideoEvent;

function 재생정지(e:ContextMenuEvent):void

{if (ㅇㅇ)
        {
                if (!ㅂㅂ)
                {
                        mov2.pause();
                        trace("mov2 pause");
                }
                else
                {
                        mov1.pause();
                        trace("mov1 pause");
                }
                ㅇㅇ = false;
                trace("pause");
        }
        else
        {
                if (!ㅂㅂ)
                {
                        mov2.play();
                        trace("mov2 play");
                }
                else
                {
                        mov1.play();
                        trace("mov1 play");
                }
                trace("play");
                ㅇㅇ = true;
        }
}   

//카운트다운 만들기 (맨 하위명령으로 그냥 실행만함)



var fl_SecondsToCountDown:Number = 10;

var fl_CountDownTimerInstance:Timer = new Timer(4000, fl_SecondsToCountDown);
fl_CountDownTimerInstance.addEventListener(TimerEvent.TIMER, fl_CountDownTimerHandler);
fl_CountDownTimerInstance.start();

function fl_CountDownTimerHandler(event:TimerEvent):void
{

 trace(fl_SecondsToCountDown + " 초");
 fl_SecondsToCountDown--;
}
//카운트다운후 실행 끝



내가 만든거 응용편 설명서

- 한개의 아이콘 클릭으로 20개 이상의 창을 띄우게 해준다 그대신 컴퓨터 느리신분은 부담된다...-

p1.addEventListener(MouseEvent.CLICK, mcClick);
function mcClick(e:MouseEvent):void
{

var a1:Number = 1;  //한번의 카운트다운함
var a2:Number = 1;
var a3:Number = 1;
var a4:Number = 1;
var a5:Number = 1;
var a6:Number = 1;

var b1:Timer = new Timer(1000, a1);  //1000 , 1초임
var b2:Timer = new Timer(2000, a2);
var b3:Timer = new Timer(3000, a3);
var b4:Timer = new Timer(4000, a4);
var b5:Timer = new Timer(5000, a5);
var b6:Timer = new Timer(6000, a6);

b1.addEventListener(TimerEvent.TIMER, c1);  //이건지정
b2.addEventListener(TimerEvent.TIMER, c2);
b3.addEventListener(TimerEvent.TIMER, c3);
b4.addEventListener(TimerEvent.TIMER, c4);
b5.addEventListener(TimerEvent.TIMER, c5);
b6.addEventListener(TimerEvent.TIMER, c6);

b1.start(); //스타트!
b2.start();
b3.start();
b4.start();
b5.start();
b6.start();

function c1(event:TimerEvent):void  //명령어!
{
navigateToURL(new URLRequest(http//www.123.com));  //주소
}

function c2(event:TimerEvent):void
{
navigateToURL(new URLRequest("http//www.123.com"));
}

function c3(event:TimerEvent):void
{
navigateToURL(new URLRequest("http//www.123.com"));
}

function c4(event:TimerEvent):void
{
navigateToURL(new URLRequest("http//www.123.com"));
}

function c5(event:TimerEvent):void
{
navigateToURL(new URLRequest("http//www.123.com"));
}

function c6(event:TimerEvent):void
{
navigateToURL(new URLRequest("http//www.123.com"));
}
}


싱글플레이어 연속재생방법

import fl.video.VideoEvent;
s1.visible = false;
//비디오 이벤트를 불러오는거에요
var _Array:Array = [
"주소",
"주소"                    
        ];
//"flv주소", <-콤마로 연결 마지막 주소엔 콤마X "Flv주소"
var i:int = 0;
var l:int = _Array.length;
//위에 영상 배열의 길이를 뽑아내는 거에요
s1.addEventListener(fl.video.VideoEvent.COMPLETE, _complete2);
//각각 할당된 영상이 끝나면 특정한 함수가 실행되도록 이벤트리스너를 달아줘야해요
s1.play(_Array[i]);

//_Array[i+1]을 먼저 로드해서 플레이 시키면 틈을 약간 줄일수 있어요
//그리고 배열에서 [0]은 첫번째 원소, [1]은 두번째 원소라는거 주의해 주세요
function _complete2(e:fl.video.VideoEvent):void
{
 i++;
     s1.load(_Array[i+1]);
     s1.play(_Array[i]);
}

s3.addEventListener(MouseEvent.CLICK, _click);
function _click(e:MouseEvent):void
{
if (s1.playing == true)  // true false 는 == 붙여준다
{
  s1.pause();
} else {
  s1.pause();
}

}
s2.addEventListener(MouseEvent.CLICK, _clicka);
function _clicka(e:MouseEvent):void
{
if (s1.playing == true)  // true false 는 == 붙여준다
{
  s1.play();
} else {
  s1.play();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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